HK사설


한국한의원 원장님께서 전하는 글

제목[HK한국한의원] 각종 바이러스 질환 극복은 면역력 강화로
  • 조회수
  • 233
  • 작성일
  • 2024-06-18

바이러스는 창세기 이후부터 인류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며 다양한 생명체를 위협하는 대표적 전염병입니다. 종류도 다양해 각종 성병, 간염, 피부염에 관련된 질병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감기 바이러스에 해당하는 코로나는 폐렴 또는 뇌혈관 심장질환 발병 및 각종 지병 악화로 우리의 삶을 힘들게 할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종류 또한 다양한 변종 출현으로 우리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여기에다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문제로 국제사회를 떠들썩하게 합니다. 전염이 본격적으로 진행하면 발병으로 사망하는 치명률이 25~50%에 육박한다는 연구 발표가 있어 그렇지 않아도 코로나바이러스로 지친 우리를 아연실색하게 합니다.



인류는 고대로부터 수많은 질병으로 고통을 받아 왔었고 상당수의 병은 원인 규명과 함께 의술의 발달로 많은 질병을 극복하고 있지만, 지금까지도 각종 바이러스는 백신 이외 치료를 위한 온전한 약이 없는 대표적인 전염병입니다.



코로나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바이러스는 비말이나 접촉 또는 공기전염으로 예방조차 쉽지 않습니다. 완벽한 치료법으로 알려진 백신조차 치료 과정에서 부작용으로 수없이 많은 사람이 고통을 받고 일부는 생명을 잃기도 합니다. 최근에 발표된 다양한 연구 논문에 의하면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으로 심혈관 질병 이외 평소에 앓고 있던 각종 지병을 악화시켜 사망을 하게 하는 사례도 심심찮게 보고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백신의 접종 또는 감염으로 기본 항체 형성이 되어 사망률은 높지 않으나 최근에 내원하는 환자를 보면 별다른 증상이 없는 변종 코로나의 유행으로 면역이 약한 환자나 노년층은 지병이 악화하여 사망에 이르러도 원인을 모르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을 보면 고열이나 기침은 없거나, 심하지 않고 두통, 관절통, 인후통, 흉부통, 식욕부진, 만성피로, 경증의 폐렴 증상을 보입니다. 그리고 일반검사에서는 양성이 나타나지 않아 조기 발견이 어렵습니다. 이를 예방한다고 지역사회를 폐쇄하거나 격리하면 이동 제약에 따른 경제 사회 전반이 부작용으로 폭삭 망하는 것뿐 아니라 경제적 고통으로 사망하거나 이외 여러 부작용을 경험한 국제사회는 격리 방역을 시행하는 것조차 쉽지 않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만성 질환자나 노약자는 예방접종과 코로나 감염 이후 체력이 저하되어 면역기능이 상당히 약해져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일반적 한방 건강상식은  평소 좋은 공기를 마시고 적당한 건강식과 함께 대소변을 잘 보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운동을 하면서 충분한 수면과 휴식, 긍정적 사고로 스트레스를 억제해 안정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체력이 좋아지고 면역력이 향상되어 질병 치료와 예방이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위를  원활하게 하는 방법을 찾아보면 한방 침 시술이나 한약 또는 관련 한방 의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한약은 수천 년 동안 각종 바이러스 질환에 대한 많은 치료 사례를 전하고 있어 이를 잘 응용하면 질병 치료와 함께 면역이 회복되어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삼조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결국 바이러스로 인한 질병 치료와 예방은 평소 건강한  몸을 만들어 발병 시 증상을 완화하고 각자 면역력을 높여 이겨나가는 것 이외는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



HK 한국한의원에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면역강화와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한 백경옥 및 백보폐, 백거풍, 백근력, 백보위 등 다양한 100세 시리즈 및 산재를 건강 상태에 맞추어 개발하고 처방하여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각종 바이러스 질환이 국민 대부분의 일상에 영향을 주고 있는 이때 정부와 양방 의료 직능 간 대립 갈등 악화로 국민 건강은 벼랑 끝으로 몰려있는 형국이지만 이럴수록 국민 개개인은 각자 면역강화를 위한 건강관리에 충실히 하여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_HK 한국한의원 대표원장 윤경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