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사설


한국한의원 원장님께서 전하는 글

제목[HK한국한의원] 당신은 참 귀하고 소중한 사람입니다
  • 조회수
  • 481
  • 작성일
  • 2024-06-03

사람의 귀천은 태어나면서 운명처럼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면 인도의 카이스트와 같이 귀천의 굴레를 극복하지 못하고 세상 부모의 사회적 위치에 따라 지위가 정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세상은 급격히 변하는 IT가 삶에 영향을 주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즉 지금은 당신의 의지와 지혜 그리고 노력만 있으면 누구나 귀천에 관계없이 지위나 직책 그리고 재화를 구할 수 있는 환경 속에 살고 있습니다.



 



열심히 배우고 익히며 노력하면 자신의 의지 여하에 따라 원하는 꿈과 소원을 이룰 수 있습니다.



 



단지 그러한 사실이 자신의 마음 생각에 기인하고 따라서 운명이 정해진다는 사실을 알지 못해 대부분은 세상 탓을 하며 시기와 질투 그리고 원망을 하며 인생을 허비합니다.



 



일부 몰지각한 정치 종교 무속인은 이를 사실인 양 선동해 갈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당신이 태어날 때 처한 나쁜 환경은 운명일 수는 있어도 개척하고 나아가 좋은 환경과 지위를 만드는 것은 당신의 노력과 의지의 결과입니다.



 



보모가 주신 몸 감사하게 생각하고 좋지 못한 환경에 태어났어도 그분의 덕분에 귀한 우주 속 일원으로 동참하게 된 기회를 가졌으니 이보다 좋을 수가 없습니다.



 



나의 어머니가 주신 운명은 현실이고 아버지가 주신 혼신은 가족사이자 천지인 탄생과 소멸의 집약체이고 우주 역사입니다.



 



우주사에서 인간사는 한 알의 모래알에 미치지 못하는 미물이지만 이것의 변화로 우주가 탄생하듯이 당신이 바로 우주의 주인이고 부처이기에 생각과 관점에 따라 당신이 바로 세상의 주인입니다.



 



자신의 내면 영혼을 일깨워 본연의 힘 우주의 중심 속에 위대한 당신을 깨우쳐 행복한 삶의 주인이 되시길 소원합니다. 자신의 영혼이 머무는 눈동자 속 자아를 보고 기도합니다.



 



한국한의원 회원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저에게 긍정적인 생각과 용기와 지혜를 주시고 많은 사람에게 행복을 전하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TOP